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Adnan Rajab

아드난 라잡 | 왕족, LNG ENERGY CONSULTANT

 

EDITOR

세계 최대 LNG 수출국으로 손꼽히는 전제군주국가 오만.
18세기부터 19세기 중반까지 인도양 서쪽의 해양 패권을 통해
절대 권력의 혈통을 이어오고 있는 실존하는 왕조 국가.

오만 LNG에서 천연가스의 액화, 저장, 운송 및 판매 등의
필수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관련 활동을 총괄하며
전 세계 에너지 시장을 주름잡은 아드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대한민국과 오랜 기간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 해오신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많은 국가 중 대한민국과의 파트너십은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대한민국은 전 세계 다양한 에너지 수요국 중에서도 선두 그룹에 속합니다. 오만은 관용적인 이슬람 종파인 이바디(Ibadi)의 나라이기 때문에 비교적 다른 종교와의 공존에 열려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자들에게는 엄격한 국가였죠. 비무슬림 국가 국민들은 사전 비자를 받고서야 방문이 허용되었지만 걸프 국가들을 제외하고 가장 빨리 비자 없이 입국을 허용한 나라 중 하나가 대한민국이었어요. 그만큼 대한민국과 오만의 관계는 특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만 LNG는 대한민국의 여러 기업에 자원을 공급해 왔으며, 오랜 비즈니스 관계 구축에 원동력이 되었던 대한민국 기업들의 공정하고 견고한 협력에 오만 LNG를 대표하여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고효율, 저비용을 위한 획기적인 R&D와 자원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가스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오만 LNG는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신지요?

오만 자국 내에서도 가스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매년 10% 안팎의 비율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이는 신에너지원으로 급부상한 셰일 가스 등의 새로운 자원 형태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오만 LNG의 주요 목표는 가스 공급에 있어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줄이며, BP의 카잔 유전을 통해 가스를 추가로 생산하는 것입니다. 소비 증가를 적극적으로 반영함과 동시에 생산 비용을 감안한 합리적인 가격구성도 중요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가스 부분에 대한 투자금액 증가와 파이프라인 네트워크 및 물류 인프라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로 높은 생산성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3에너지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서 중소기업 경제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실까요?

현재 중소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두 가지 주요 과제는 자본과 전문성입니다. 중소기업 지원의 핵심은 단순히 자금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 자본을 성장의 발판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의 단순 반복적 업무에 반하는 수익 창출 시스템 개발에 관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는 중소기업 성공의 기본 요소이며, 자금 조달은 이미 다양한 지원 메커니즘을 통해 해결되어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지식을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고, 경영 기술에 관한 이해를 도울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수익 창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왕실의 대를 이어가고 있는 사람으로서 오만의 소수 기업뿐 아니라 전체 경제 그래프가 우상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전문성 배양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4에너지 부문은 국영기업체를 통한 국가 간의 거래가 일반적인데요. 어떤 방식으로 거래가 진행되고 있나요?

저희는 고부가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상업적 방안을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입찰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모든 이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중소기업으로부터 상품과 서비스를 조달 받고 있듯이, 신규 계약은 새로운 가능성의 지표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과정은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한다는 목표와 함께 에너지 산업 생태계의 전문성 제고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5특별히 크라운구스 제품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실지요?

왕실의 전통적인 품격을 나타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크라운구스는 제 침실을 꾸미는 데에 있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왕실 역사를 대변하는 브랜드답게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창조 정신, 그리고 세기를 아우르며 축적되어 온 최고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크라운구스만의 고전적 미학이 눈에 띄었습니다. 중동 국가인 오만의 고온 기후로 인해 항상 에어컨을 틀어두는 것이 일상인데 특히 크라운구스 구스다운의 훌륭한 통기성과 가볍지만 몸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사용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매일 쾌적한 잠자리에서 안락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수면은 내일을 바꾸는 중요한 열쇠죠. 오만 LNG 산업의 미래를 구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에게 크라운구스는 가장 완벽한 파트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