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Hyungmin Shin

신형민 | 국가대표 축구선수

 

EDITOR

팀을 위해 그라운드에 전념하며 경험과 체력을 고루 갖춘 전북 현대의 미드필더
여일한 과묵함, 그 안에 있는 자기 표현으로 팀을 이끄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1 전북 현대 모터스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때때로 보여주시는 신형민 선수의 날카로운 패스가 매력적인데요.
다른 포지션을 생각해 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개인적으로 다른 포지션을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어떤 포지션이든 경기에 나가게 된다면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어느덧 팀의 중고참 선수로서 경험과 체력을 바탕으로 다른 선수들의 정신적 지주의 역할을 해내고 계십니다. 안정적으로 팀을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선수들을 이끌어 가고 있다기 보다 저희 팀 선수들이 개인이 아닌 팀을 먼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팀이 운용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개성이 강한 선수들이 많기로 유명한 전북 팀을 오래 함께해 오셨습니다.
신형민 선수가 생각하는 특별한 선수를 꼽는다면 누가 있을까요?

김진수 선수를 꼽을 수 있겠네요. 특별한 선수라기보다는 어려울 만도 한데 나이차가 많이 나는 선후배와도 잘 어울리며 팀의 분위기를 잘 이끌어갑니다.

4 안산에서부터 전북 팀에 오기까지 여러 선수들과 그라운드를 뛰셨습니다. 신형민 선수와 호흡이 가장 잘 맞았던 선수가 있나요?

2014년, 전북에 왔을 때 김남일 선수와 호흡이 가장 좋았습니다. 수비라인을 리드하는 터프한 성향의 미드필더 포지션을 맡고 있는 김남일 선수에게서
저와 비슷한 모습을 종종 본 것 같습니다.

5전북에서 2년동안 주장을 맡으시며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주셨습니다.
팀을 이끄는 과정에 있어 신형민 선수가 생각하는 어려운 점은 어떤 것인가요?

팀을 이끄는 과정에서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만 다른 무엇보다
항상 우승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늘 마음 한 구석에 자리잡고 있던 것 같습니다.

6신형민 선수만의 침착한 플레이로 중원에서 경기 조율을 맡으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끄셨습니다. 그라운드에 나서기 전 긴장감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특별히 긴장감을 극복하기 위한 거창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기 당일 저만의 루틴이 있습니다. 저만의 루틴을 만들어 놓으니 집중력을 높이는 등 상당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7축구에서는 순간의 판단이 경기의 흐름을 좌우하는데요. 리그 기간 동안
끊임없이 집중력을 놓지 않기 위해 따로 관리하시는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엇보다도 휴식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그 다음을 생각할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 그리고 그 후에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8신형민 선수는 재산 목록 1호로 가족을 꼽으셨을 만큼
가족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신데요. 오프시즌 때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 생활이 있으신가요?

특별한 일이 없으면 오프시즌 때 항상 가족과 여행을 떠나는 일정을 잡습니다. 여행을 떠나 온전히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에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낍니다.

9최근 이사를 기획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과 고민을 투자한 공간이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훈련 시간 이외의 시간에 양질의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시간을 쉬더라도 편안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침실에 신경을 가장 많이 썼습니다. 침대와 침구가 그 기반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침대와 침구 선택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10정신적, 체력적 소모가 큰 스포츠다 보니 편안한 휴식과 숙면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형민 선수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숙면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우선 몸이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몸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좋은 침구가 숙면의 조건이 될 수 있겠네요.

11 크라운구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편안하고 안락한 침구를 찾다 보니 호텔식 침구 중에서 고민했습니다. 크라운구스가 호텔식 침구 중 디자인이나 소재 면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 선택했습니다.

편안하고 안락한 침구를 찾다 보니 호텔식 침구 중에서 고민했습니다.
크라운구스가 호텔식 침구 중 디자인이나 소재 면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 선택했습니다.

12청담 부티크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해 주셨습니다. 오프라인 부티크 방문을 통해 어떤 것을 확인하고 싶으셨나요?

웹사이트 홈페이지에서 크라운구스를 보고 직접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함께하는 침구인데 제가 찾고 있는 편안한 호텔식 침구가 맞는지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13 소포르 컬렉션 그레이를 선택하셨습니다. 이 디자인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사실 개인적으로 올 화이트를 선호합니다만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관리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쇼룸에 방문했을 때 DP되어 있던 그레이 컬러 베딩의 모던한 깔끔함이 눈에 들어와 선택했습니다.

14 마지막으로 신형민 선수에게 축구란 어떤 의미인가요?

축구로 인해 지금의 제가 있듯이 축구는 지금의 저에게 전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GLOBAL
  • FACEBOOK
  • INSTAGRAM
  • PINTEREST
  • YOUTUBE
  • NAVER BLOG
  • NAVER CAFE